추천 후기 : 로이드미 EVE PLUS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로이드미 EVE PLUS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



똑똑한 LDS, ITOF센서, 자동 먼지비움

로이드미 EVE PLUS 로봇 청소기



용량 : 먼지통 300mL, 물통 250mL, 스테이션 3L
흡입모터 : 2700PA | 배터리 : 5200mAh
충전 : 250분 | 사용시간 : 최대 250분
소비전력 : 로봇청소기 50W, 스테이션 850W
무게 : 로봇청소기 3.5kg, 클린스테이션 4.3kg

로이드미 EVE PLUS 클린스테이션 로봇청소기는 먼지 비움과 물걸레 그리고 높은 센서 성능을 가지고 있어 로봇청소기 입문용으론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중 먼지 비움 기능은 로봇청소기와 정해진 구역의 청소를 마친 후 알아서 로봇 내 먼지통의 먼지를 비워줘 사람이 할일은 서서히 채워져 가는 클린스테이션의 먼지 봉투만 나중에 교체해 주면 됩니다.



먼지통 비움 기능 설명



그리고 LDS TOF 센서 두가지 모두를 사용했습니다. 보통 저가형 제품에서는 둘 중 하나의 센서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두 가지 센서를 모두 사용해 정확도 높은 것과 비슷한 가격대 제품과 스펙을 비교 시 현재의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LDS TOF 센서 성능



아쉬운 점은 2700PA로 다소 낮은 흡입력이지만 로봇청소기 특성상 사용 빈도 수가 많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이 정도 흡입력은 큰 단점이라 보기 어려우며 걸레질은 가능하지만 회전식이 아닌 그냥 부착식이며 그리고 자동 걸레를 빨아주는 기능이 없어 거의 바닥을 훑고 지나가는 수준의 물걸레 기능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이런 방식은 오염된 걸레로 계속 이동하는 것과 마찬가지라 큰 평수의 집에서 사용하는 것보단 작은 평수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A/S도 홈페이지 접수를 통해 가능하고, 전반적인 성능, 사후관리에 가격까지 생각한다면 꽤 혜자스러운 로봇청소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