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건조기 구매전 참고 사항, 알아둘점 – 구매 가이드

미니 건조기 구매전 참고 사항, 알아둘점 타이틀 섬네일



자취 하는 분이라면 요리는 안 해도 빨래는 피할 수 없다는 걸 공감하실 겁니다. 보통 자취를 하게되면 대부분 집안 공간이 여유롭지 않아 건조대에 널린 빨래 때문에 습기가 차고 냄새가 나기도 하고 거기다 건조대가 차지하는 공간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또 빨래가 많이 나오는 가정에서도 수건이나 속옷 등을 따로 건조 하려고 미니 건조기를 사는 경우도 많습니다. 삶의 질을 상승 시키는 미니 건조기 구매전에 알아두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조 방식

대형 건조기가 약 1시간 3분에서 2시간 정도의 건조 시간을 보이는 반면, 미니 건조기는 평균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그래서 바쁘게 건조 해 야할 일이 많고 가족 구성원이 많다면, 자금의 여유와 집안에 공간을 생각해 보고 건조 시간을 고려해서 대형 건조기를 선택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니건조기 중에서 스프드 모드를 탑재해서 건조 시간을 줄여주는 제품도 있습니다. 그리고 대형 건조기는 옷감 속 습기만을 말리는 히트펌프 방식을 사용하는 반면 작은 미니 건조기는 드라이어기 처럼 열풍 건조 하는 히터식을 사용해서 옷감 수축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크나 니트 같은 섬세한 의류를 건조해야 한다면 미니 건조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배수 방식

건조기 배수 방식은 물로 배출하는 컨덴싱 배수 방식과 수증기를 배출하는 직접배기 방식이 있는데 미니 건조기는 대부분 직접배기 방식을 사용해서 실내 온도와 습도를 많이 올려주어 환기가 잘 되는 공간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런 공간이 없는데 무턱대고 샀다가는 덥고 습한 여름에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내용들을 잘 체크해서 나에게 미니 건조기가 적절한지 잘 판단해 보시고 구매 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가습기 종류별 차이 – 기화식, 초음파식, 가열식 (구매 가이드)

📌 전기난로 히터, 온풍기, 라디에이터, 컨벡터 종류별 장단점

📌 아이폰14 프로 VS 아이폰15 프로 비교 달라진점

📌 구매가이드 : 에어프라이어 바스켓 vs 오븐형 차이 추천

📌 인덕션 구입/구매 전 알아야 할 사항 – 하이라이트 차이

📌 [영어-공부앱] 듀오링고 공부 가격 (무료/유료) 차이 알아보기